나/감상

그랜 토리노

다흘 2010. 8. 7. 15:20
그랜 토리노
감독 클린트 이스트우드 (2008 / 미국,독일)
출연 클린트 이스트우드,크리스토퍼 칼리,비 뱅,아니 허
상세보기
배트남 소수민족 흐몽족을 이웃집으로 둔 왈트 코왈스키라는 노인은 아내를 잃고 얼마 지나지 않아 옆집에 사는 타오가 자신이 아끼는 차 그랜 토리노를 훔치려는 사건으로 타오와의 관계를 쌓기 시작한다. 하지만 그렇게 겨우 얻은 친구도 깡패 사촌에게 자꾸 괴롭힘을 당하자 그와 가족을 지키려고 하는데.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보고싶은 영화를 차근차근 보고있다. 그 중 하나가 그렌 토리노.
보고나니, 씁쓸.
그 무엇에게서 벗어날수 없었던, 자기 관념이 뚜렷한 노인 곁엔 그 누구도 곁에 있어주지 않았다. 그저 까칠한 영감으로 인식할뿐 그 누구도 그를 죽은뒤 남을 재산 이상으로 보진 않았던 것이다. 하지만 그는 요령이 조금 부족했을 뿐 행동, 생각, 말 모두 제대로 갖추고 있었고 도을 넘지 않았다. 전쟁을 통해 겪은 아픔은 자신의 모든 일을 자신이 해결하려는 그에게 있어선 그저 앞으로 늘 함께 할수밖에 없는 일이라 치부해왔었고, 가족과의 관계 사람들과의 관계도 절대 남을 탓하지 않았으며 사람의 소중함을 알고있었다.
털어서 먼지 안 나는 사람 있겠냐만, 그는 그를 실천하려 노력했다. 적어도 생각만 하는 사람은 아니었다.